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게임 유저와 함께하는 산림복구 봉사활동 <다시 시작, 희망의 숲> 실시 2022-05-30

■ 희망스튜디오, ‘커뮤니티 회복’에 공감한 게임 유저들과 함께 강릉 산불 피해지역 직접 찾아 봉사활동 실시

■ 게임 유저들의 자발적 참여로 선한 영향력 확산 기대…...‘재미’와 ‘보상’ 요소 적용한 신선한 방식의 메타버스 오리엔테이션 등 주목  


220530_press_001.jpg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이하 ‘희망스튜디오’)는 게임 유저들과 함께 지난 28일 강원도 강릉시 옥계면 남양리 일대에서 산림복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산림복구 봉사활동은 <다시 시작, 희망의 숲>을 테마로 지난 3월 화마로 피해를 입은 지역 사회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파하고, 나아가 피해 복구 지원을 통한 커뮤니티 회복에 중점을 뒀다. 게임 유저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공감에 기반한 즐거운 기부 문화 확산을 통해 우리 사회 커뮤니티를 회복하는 데 의의가 있다. 


앞서 희망스튜디오는 기부 참여 경험자를 대상으로 게임 유저 봉사활동 신청자를 모집했고, 신청자 중 대다수가 ‘로스트아크’ 유저라고 응답했다. 게임 유저들과 함께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봉사활동의 의미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다시 시작, 희망의 숲>에 참가한 봉사활동 자원자들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오리엔테이션(이하 ‘OT’)을 갖고 사전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사전 교육 및 안전 수칙 안내를 숙지했다. 게임 유저들에게 익숙한 ‘재미’와 ‘보상’ 요소를 적용한 메타버스 기반 OT라는 신선한 방식으로 자원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게임 유저들은 산불로 인해 발생한 피해 지역의 산림 생태계를 복구하기 위한 첫 단계로 불탄 목재와 묘목을 제거하는 활동을 펼쳤다. 이 활동은 산림복구 지원 전문 NGO(평화의 숲)의 가이드에 따라 이뤄졌다. 향후 나무심기 및 땅 고르기 등 복구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봉사활동을 마친 이후 참가자들에게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VMS)이 부여되고, 활동굿즈 등이 리워드로 지급됐다. 


220530_press_000.jpg


한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3월 우리 사회 커뮤니티 회복을 위한 기부 캠페인 ‘다시 시작, 리부트(Reboot)’를 실시하며 ▲순직 소방관 가족 지원, ▲산불 피해 복구지원, ▲이재민 주거환경 개선 등 입체적인 지원을 펼쳐왔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이번 산림복구 봉사활동은 지역 사회 커뮤니티 회복에 공감한 게임 유저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즐거운 기부 문화를 확산한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희망스튜디오는 게임 산업을 기반으로 지역 사회에 희망을 전하는 플랫폼으로써 앞으로도 게임 유저들과 함께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