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마일게이트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 K-POP 최정상 팀과 함께 만든 신곡 ‘I Like That’ 공개 2022-04-12

220412_Yua_00.jpg


■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 국내 최정상 크리에이티브 팀과 함께 만든 음원 ‘I Like That’ 12일 오후 6시 첫 공개

■ 한유아 고유의 목소리 구현을 위해 수 백 명의 보이스 데이터 기반, AI 활용한 음성 합성 기술로 목소리 제작

■ CJ ENM과 손잡고 본격 가수 행보…최고의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를 위해 K-POP 최정상 크리에이티브 팀 참여 



스마일게이트와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기업 자이언트스텝이 공동 제작한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 12일 (화) 오후 6시 신곡 ‘I Like That’을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한유아의 활동명은 YuA로, 데뷔곡 ‘I Like That’은 우아하면서 강렬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리드미컬한 신스 사운드의 댄스 음악이다. 이번 음원에서 세상에 없던 YuA의 매력적인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신비로운 감성을 지닌 YuA 고유의 목소리를 구현 하기 위해 다양한 연령대 수백 명의 보이스 데이터를 취합한 뒤 인공지능(AI)로 합성해서 최적의 목소리를 만들었다. 


YuA의 첫 음원을 위해 세계적으로 K-Pop의 위상을 떨친 크리에이티브 팀이 합류하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음원 제작 총괄은 CJ ENM에서 스마일게이트와 협업 하에 진행했으며, 마마무의 ‘HIP’, ‘너나잘해’를 비롯해 화사의 ‘마리아’, ‘멍청이’, 청하의 ‘SNAPPING’ 등의 K-POP 히트곡과 <사랑의 불시착>,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등 다수의 드라마 OST를 작곡한 박우상 프로듀서가 작사, 작곡을 맡아 주목 받았다. 또 리아킴 안무가가 이끄는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국내 최고 댄스 팀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도희킴이 안무를 총괄하며 YuA의 역동적이면서 우아한 춤 동작을 만들었다. 또 뮤직비디오는 최근 ‘레드벨벳’, ‘하이라이트’, ‘아이즈원’ 등 한류를 이끈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바이킹스리그(Vikings League)에서 연출을 맡았다.


스마일게이트 IP사업담당 백민정 상무는 “YuA(한유아)의 신곡을 드디어 세상에 공개하게 돼 기쁘다. 그 동안 국내 최정상 팀들과 함께 멋진 곡과 춤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왔고, 이번 신곡에 그 노력이 담겨 있다”며 “YuA의 첫 음원을 통해 많은 이들이 즐거움과 위안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 YuA의 첫 노래에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유아는 지난 2월 YG케이플러스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어 화제를 모았다. 데뷔곡 발매를 시작으로 가수로서 본격적인 행보를 펼치며 방송, 유튜브, 공연, 광고 등 다양한 영역에서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