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IP 명가로 도약하는 스마일게이트, 대중적 캐릭터 IP 스마일펫 공개… GS25와 콜라보레이션 통해 스마일펫 캐릭터 ‘엘라워’ 모티브로 한 ‘베리베리 엘라워’ 과자 단독
■ 스마일펫 캐릭터 첫 F&B 제품…향후 굿즈 사업 전개 등 스마일펫 캐릭터 기반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 프로젝트 계획
[2022-0217] 스마일게이트는 대중적 캐릭터 IP 스마일펫(Smilepet)이 GS25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과자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과자는 미지의 세계에서 온 초능력 동물 군단인 스마일펫 10 마리 중, 딸기를 매우 좋아하는 캐릭터인 ‘엘라워’를 모티브로 한 ‘베리베리 엘라워’다. 엘라워(Ellower)는 ‘코끼리(Elephant)’와 ‘꽃(Flower)’의 영어를 합성한 이름으로, 앙증맞고 귀여운 외모이지만 똘기 가득한 톡톡 튀는 4차원 성격을 지녔다. ‘꽃끼리’ 머리의 꽃잎 모양을 딴 과자 디자인이 돋보인다.
‘베리베리 엘라워’는 간편한 봉지 스낵형 타입으로 바삭한 과자 위에 진한 딸기맛 초코가 코팅 돼 딸기의 상큼함과 초콜릿의 달콤함을 만끽할 수 있는 과자다. GS25에서 독점 출시되며, 2월 17일부터 전국 GS25편의점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또 스마일펫 캐릭터의 첫 F&B 제품을 기념하기 위해 과자 출시 이벤트도 마련됐다. 스마일펫 인스타그램(@drop_the_pet) 계정을 팔로우하고 과자 구매 인증 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17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과자 봉지 뒷면에 스마일펫 QR 코드가 포함돼 있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콘텐츠사업팀 오경하 팀장은 “스마일펫을 모티브로 한 과자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라며 “이번에 출시된 ‘베리베리 엘라워’ 과자를 기점으로 향후 다른 캐릭터도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