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마일게이트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 글로벌 스타 매니지먼트의 명가, YG케이플러스와 전속계약 2022-02-14


■ 스마일게이트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 YG케이플러스와 전속계약 맺고 방송, 공연 등 다양한 영역에서 본격적인 활동 예정  

■ 전문 매니지먼트 시스템 통해 체계적이고 폭넓은 활동 기대… 팬들과 더 활발하게 소통하는 기회 될 것


한유아_YG_케이플러스와_전속계약.jpg


[2022-0214] 스마일게이트는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 YG케이플러스와 전속계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앞으로 한유아는 YG케이플러스 소속 아티스트로 활동하며 방송, 유튜브, 공연, 광고 등 다양한 영역에서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YG케이플러스는 수많은 신인을 발굴하여 글로벌 스타를 배출한 매니지먼트 명가로, 세계적인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배윤영 및 방송, 패션 등 다양한 무대에서 활동 중인 황보, 유지애가 소속되어 있으며 모델들로 구성된 프로젝트 아이돌 그룹 ATO6 등이 소속돼 있다. 특히 YG엔터테인먼트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외에도 연예계 및 예술계 등 다방면에서 시너지를 내고 있다.


YG케이플러스 고은경 대표는 “한유아는 신선함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의 흐름에 맞는 아티스트이며 다방면에서 출중한 실력을 갖춘 준비된 엔터테이너이다. 급부상하는 메타버스 산업에서 가장 대표적인 버추얼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IP 사업담당 백민정 상무는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 국내 최고 매니지먼트와 계약을 맺고 보다 더 넓은 무대에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세상에 대한 호기심을 갖고 많은 사람들과 소통해 오며 성장해 온 한유아가 한층 매력적인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블룸버그(Bloomberg)에 따르면, 버추얼 인플루언서 시장 규모는 오는 2025년에 약 14조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인간 인플루언서 시장 규모(13조원)를 추월하는 수치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는 지난 11월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 홍보대사에 위촉된데 이어 최근 패션 매거진 화보 촬영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으며, 오는 2월 말 음원 발매를 앞두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