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일보] 스마일게이트, 금융 그룹 출범 “글로벌 플랫폼 구축” 2022-04-13

게임사 스마일게이트가 금융업 진출을 공식화했다. 


220413_200.png


13일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창립 20주년을 맞아 ‘넥스트 20년’을 위한 미래 비전의 일환으로 독립적인 금융 그룹을 출범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에 출범한 금융 그룹이 글로벌 금융 시장을 타깃으로 사업을 진행한다고 첨언했다.


지배 구조도 바뀐다. 스마일게이트는 금융관련 사업을 보다 고도화하기 위해 게임/엔터테인먼트 그룹과 VC(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와 자산운용사(스마일게이트 자산운용) 등을 포함한 금융 전문 그룹으로 지배구조를 이원화한다. 계열을 분리해 독립적인 글로벌 금융 그룹으로 키운다는 의지다.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창업자는 독립 금융 그룹의 혁신적 비전 제시와 함께 그룹의 지원과 별개로 개인적인 지원을 포함한 전폭적인 투자를 단행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 그룹은 먼저 인공지능(AI)이나 블록체인 등과 같은 신기술을 접목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금융 플랫폼을 구축한다. 또한 미래 지향적 성장에 투자하고 국내 금융 산업의 글로벌화를 취지로 미국을 비롯해 인도, 중국, 아시아 시장에 대한 투자를 단행한다. 엔젤 펀드 등 사업상 극 초기 단계에 대한 투자 프로그램도 개발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는 연내 엑셀러레이터(AC)를 법인 분리해 초기 투자 역량을 강화한다.


스마일게이트 그룹 성준호 대표는 “올해는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창립 20주년을 맞아 미래의 20년을 구상하는 과정에서 보다 혁신적인 글로벌 금융 분야를 육성하고 발전시키는 원년으로 삼았다”며 “신규 금융 그룹이 독자적인 금융 그룹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혁신적인 비전을 바탕으로 글로벌 탑티어 금융 그룹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 기사 출처 :  국민일보 2022년 4월 13일자 스마일게이트, 금융 그룹 출범 “글로벌 플랫폼 구축”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콘텐츠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