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마일게이트 툭터뷰 4편] 2021 스마일TOK 참가자들의 생생 체험기 2022-05-18

스마일게이트 내부자가 말하는 솔직담백한 이야기, 스마일게이트 툭터뷰. 

이번 4편에서는 스마일게이트인의 가치 있는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는 ‘스마일TOK’ 2021년 참가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자 한다. 


I 스마일TOK이 뭔가요?

Talk Of Knowledge, Know how, Knack

- 스마일게이트인이 업무를 통해 얻은 경험, 노하우, 지식, 기술 등을 공유하며 성장하는 프로그램

- 주제의 선정부터 공유 방법까지 전문가와 함께하며 진행


I 2021 스마일TOK의 성과가 궁금해요!

▲ 누적 조회수

: 약 6,000회

▲ 1기 TOKer 8명

-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SGE) 모드2팀 김종기 책임

- 스마일게이트알피지(SGR) TRIPOD스튜디오 TA팀 김기선 파트장

-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SGE) CROSSFIRE개발본부 클라이언트팀 김성수 팀장

-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SGE) AI센터 행동지능연구팀 이정우 주임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SGP) 로컬라이제이션팀 김언 주임

-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SGE) 리소스지원실, 개발지원팀 김지원 실장

-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SGE) 이스포츠전략실 이진희 팀장

- 스마일게이트홀딩스(SGH) 법무실 최영진 과장


스마일톡 2021-참가자 5인-01.png


I 1기 TOKer들의 툭 터놓은 한 마디

“거창한 주제를 가지고 어려운 이야기를 하는 자리가 아니라,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 편안하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자리입니다.“ 

- 김성수


“코칭 강사와 함께 주제를 정하고 PPT를 어떻게 구성할지는 물론 발표할 때 까먹지 않는 법, 이야기의 포인트 정하는 법 등을 하나하나 세세하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 김기선


“스마일TOK 영상이 업로드 되었잖아요. 스스로 더 열심히 잘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내가 이렇게 말을 했는데 어기지 않아야지, 지키면서 살아야지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 김언


“제 영상을 보신 분이 제 스토리가 되게 좋은 에너지를 줬다고 말씀하셨어요. 초심이나 가치관이 무너질 때 다시 서게 하는 원동력이 되는 것 같아요.”

- 이정우


“다른 분들이 너무 잘하셔서 새벽 4시에 일어나서 연습을 했어요. 15분 분량의 발표를 50번 이상 연습한 것 같아요. 서로 자극이 많이 되었습니다.”

- 김종기


각 분야에서 맡은 일을 하는 것이 뭐가 대단할까, 너무 평범하지 않을까 생각한다면 오해다. 

자신에겐 너무 당연한 것들이 누군가에겐 유레카 같은 귀한 정보가 될 수 있다. 

스마일TOK은 스마일게이트인의 숨겨진 특별함을 발견하고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다. 

그 생생한 경험담을 툭터뷰를 통해 만나보자.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1기 TOKer의 촌철살인 한 마디에 귀 기울여보자.


I 1기 TOKer들의 더 솔직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바로 클릭!



I 2기 TOKer를 찾습니다!

2022년에도 스마일TOK은 계속된다. 

체계적인 프로그램과 전문가의 도움, 여기에 우수한 영상팀의 편집 실력이 더해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 축적된 지식과 기술이 반짝반짝 빛을 내게 될 테니, 고민하지 말고 행동할 것.


스마일톡- 2022 스마일툭 초대 02.png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