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마일게이트 직무체험 인턴십 입사자의 생생 경험담 2022-05-30

현장 밀착 멘토링, 실무형 인재로 쑥쑥~


스마일게이트는 직무체험 인턴십을 통해 오늘의 도전자를 내일의 인재로 발굴하고 성장시키는 데 힘쓰고 있다. 

2021년 직무체험 인턴십을 경험하고 2022년 스마일게이트의 일원이 된 두 사람을 만났다. 그들의 솔직담백한 경험담에 귀 기울여보자.


직무체험인턴십_장기엽전임 01.png


“덕업일치, 즐기는 게임에서 개발하는 게임으로” 

스마일게이트 RPG 장기엽 전임


안녕하세요. 스마일게이트 RPG 트라이포드 스튜디오 기획실 밸런스팀 전투 밸런스 파트에서 일하고 있는 장기엽 전임이라고 합니다. 저는 게임을 사랑하는 유저인데요,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알게 되었고 직무체험 인턴십 공고를 보고, 제가 좋아하는 게임을 직접 만들어보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스마일게이트 RPG의 경우에는 채용 연계형으로 모집을 하기 때문에 인턴에서 직원으로 쭉 이어오게 되었죠.

지난해 여름부터 스마일게이트 일원이 되어 일년 남짓 일하고 있는데요, 인턴일 때 담당하던 업무를 지금까지 계속 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업무에 대해서 훨씬 더 많은 경험과 지식을 쌓을 수 있어 좋습니다. 업무의 연속성으로 저만의 전문성을 만들어 가고 있는 것이죠. 물론 인턴일 때는 제 일을 하기에도 바빴고 서브의 역할이었다면, 지금은 역할과 책임이 커진 점이 조금 다르지만요. 이제는 조금 더 넓고 깊게 보는 안목을 기르고자 합니다.


직무체험인턴십_장윤정주임 01.png


“언제 어디서든, 다재다능 멀티 플레이어의 대활약”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장윤정 주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퓨처랩실 창의팀 장윤정 주임입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저는 스마일게이트와 인연이 좀 깊어요. 2018년 3월에서 7월까지 5개월 동안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인턴으로 일하면서 스마일게이트의 조직문화를 경험해 보았는데요, 이런 회사에서 일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직무체험 인턴십 공고를 보고 망설일 필요가 없었죠. 이번이 바로 그 기회다, 싶었어요. 인턴십 이후에도 계약직으로 근무했고 올해 초 정식채용 공고를 보고 다시 한번 도전하게 되었어요. 다행히 입사해서 지금 너무 열심히 재미있게 일하고 있어요.

제가 담당하고 있는 업무는 창의 환경 조성을 위해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건데요, 사람들과 소통하길 좋아하는 성향이라 잘 맞아요. 저는 여러 가지 분야에 관심이 많은 편이에요. 예전에 아르바이트로 댄스 강사도 하고 성우도 해본 적이 있는데요, 이런 다양한 경험들이 많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적재적소에서 도움이 되고 있어요. 더 많은 사람들과 행복한 가치를 나누는 일을 하고 싶어요.


소품.jpg


I 올해 나의 목표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기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로스트아크는 유저들과 소통하며 성장하는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도 유저이자 개발자의 일원으로서 조금 더 적극적이고 현명하게 소통하는 방법을 기르고자 합니다.

- 스마일게이트 RPG 장기엽 전임


사회 초년생으로서 길러야 할 기본 덕목들을 하나하나 갖추고자 합니다. 그리고 저만의 업무 방식과 스타일을 갖추려고 합니다. 저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서 오래도록 즐겁게 일하고 싶어요.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장윤정 주임


I 망설이는 도전자를 위한 한 마디


직무체험인턴십_장기엽전임 02.png


포트폴리오 준비하면서 자신을 객관화해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습니다. 막연하게 ‘어떨 것이다’라고 짐작하는 것과 자신이 준비하고 도전하고 경험하는 건 확연히 다릅니다. 직무체험 인턴십을 준비하는 과정부터 분명 달라진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 스마일게이트 RPG 장기엽 전임


직무체험인턴십_장윤정주임 02.png


고민하지 말고 일단 경험하세요. 이 일이 나에게 맞을까, 안 맞을까? 고민한다고 해서 답을 찾을 수는 없습니다. 직무체험 인턴십은 자신이 원하는 바로 그 직무를 선택해서 경험해볼 수 있기 때문에 망설일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해보는 거죠!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장윤정 주임


여기서 잠깐, 스마일게이트 직무체험 인턴십이란? 


현업 부서에서 실무를 수행하며 성장하는 스마일게이트만의 인재발굴 프로그램이다. 

학교에서 배운 지식이 아닌, 현장에서 배운 문제 해결력을 통해 실무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 

특히 밀착 멘토링을 통해 과제를 수행하며 자신만의 커리어를 만들어 갈 수 있다.


직무체험인턴십_장점.png


스마일게이트 직무체험 인턴십의 장점은?

하나, 자신이 원하는 직무 선택 

: 내가 선택한 일을 현장에서 직접 배우고 경험한다!

둘, 인턴이어도 직원과 같은 복지 제공

: 인턴이어도 우리 모두는 스마일게이트인!

셋, 큰 조직에서 체계적으로 경험

: 맨땅에 헤딩 No, 단계별로 제대로 하나씩!


2022년 스마일게이트 직무체험 인턴십은 이렇게!


직무체험인턴십_모집직무.png직무체험인턴십_전형절차.png직무체험인턴십_혜택.png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