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마일게이트 그룹 홈페이지, ‘앤어워드’ 게임분야 대상 수상 영예 2023-01-31

스마일게이트 그룹 홈페이지,

‘2022 웹어워드 코리아’ 게임분야 대상 수상 이어 

‘2022 앤어워드’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게임분야 대상 수상 


홈페이지 개편 1.png


직관적인 화면과 유기적인 페이지 구성 돋보여

스마일게이트 그룹 홈페이지가 지난해 ‘2022 웹어워드 코리아’ 게임분야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2022 앤어워드’에서도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게임분야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공식으로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분야 어워드입니다. 산업계 CEO와 외부 전문위원이 총 3단계에 걸쳐 심사를 진행해 수상작을 결정합니다. 그동안 포스코, 삼성물산, 교보생명 등 굴지의 기업들이 앤어워드에서 수상한 바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그룹 홈페이지는 직관적인 화면과 유기적인 페이지 구성이 돋보입니다. 사용자가 스마일게이트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아갈 수 있도록 기획·제작되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홈페이지 개편 2.png


홈페이지는 전체를 인터랙티브 웹 페이지로 구성 

스마일게이트 그룹 홈페이지는 전체가 인터랙티브 웹 페이지로 구성됐습니다. 단순히 정보를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스크롤을 내리고 클릭할 때마다 화면이 변화하며 핵심 정보를 몰입도 있게 전달합니다. 


스마일게이트는 앞서 지난해 12월 ‘2022 웹어워드 코리아’의 게임분야 대상도 수상했습니다.


당시 웹어워드 코리아는 스마일게이트 그룹 홈페이지가 이미지와 영상을 적극 활용해 마치 게임을 플레이하는 듯한 경험을 선사하며 회사의 비전 및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사용자들의 흥미를 유발하면서도 조작이 손쉬운 UI를 구현한 점 역시 높이 사 수상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홈페이지 개편 3.png


MZ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콘텐츠 중심의 직관적인 홈페이지’ 구축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지난 2022년 1월 완전히 새로운 모습의 그룹 홈페이지를 선보였습니다. MZ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콘텐츠 중심의 직관적인 홈페이지’ 구축을 목적으로 2021년 6월부터 신규 홈페이지 구축에 착수해, 6개월간의 제작 과정을 거쳤습니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한층 강화된 시각적 요소에 기반해 정보를 함축적으로 전달하는 특징을 가졌습니다. 특히 그룹의 최신 이슈를 동영상과 사진으로 시의성 있게 반영하는 키 비주얼 영역과 갤러리 영역은 스마일게이트 그룹 새 홈페이지의 방향성을 잘 보여줍니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이번 앤어워드를 포함해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두 어워드에서 연달아 대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다. 앞으로도 스마일게이트 그룹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분들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홈페이지 개편 4.png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