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WCG 2019 Xi’an 개막, 4일간의 대장정 시작됐다! 2019-07-19


전세계 젊은 세대들을 이어주는 글로벌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축제인 WCG 2019 Xi'an(대표 이정준, 이하 WCG)이 지난 18일, 중국 시안시 취장신구 국제 컨벤션센터에서 성대한 개막식을 진행하며 나흘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다. 


세계 최고의 글로벌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축제 WCG 2019 Xi’an 개막!


사진1_세계_최고의_글로벌_디지털_엔터테인먼트_축제_WCG_2019_Xian_개막.jpg

사진2_세계_최고의_글로벌_디지털_엔터테인먼트_축제_WCG_2019_Xian_개막.jpg


WCG 2019 Xi'an(대표 이정준, 이하 WCG)이 지난 18일, 중국 시안시 취장신구 국제 컨벤션센터에서 성대한 개막식을 진행하며 나흘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다. 2013년 쿤산 대회 이후 6년만에 부활한 새로운 WCG를 시작을 알리는 화려한 개막 공연이 진행되고 있다. 


새로운 WCG, ‘Beyond the Game, More than Sports’


사진3_새로운_WCG_Beyond_the_Game_More_than_Sports.jpg


지난 18일, 중국 시안시 취장신구 국제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WCG 2019 Xi'an(대표 이정준, 이하 WCG) 개막식에 참석한 권혁빈 WCG 조직위원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WCG는 전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글로벌 e스포츠 페스티벌로 게임 토너먼트는 물론, 로봇-VR-AI-스크래치, TED 강연, EDM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8일부터 21일까지 열린다. 


WCG의 지난 영광의 역사와 함께, 새로운 WCG를 위해!


사진4_WCG의_지난_영광의_역사와_함께_새로운_WCG를_위해.jpg


WCG 2019 Xi'an(대표 이정준, 이하 WCG)이 지난 18일, 중국 시안시 취장신구 국제 컨벤션센터에서 성대한 개막식을 진행하며 나흘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권혁빈 WCG 조직위원장을 비롯해 이정준 WCG 대표, 권계현 삼성전자 중국 총괄 부사장, 왕용wang yong (王 勇) 서안시 부시장을 포함한 서안시 및 취장신구 정부 관료 등이 개막식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WCG 2019 Xi’an 영롱하게 빛나는 트로피


사진5_WCG_2019_Xian_영롱하게_빛나는_트로피.jpg


WCG 2019 Xi'an(대표 이정준)이 지난 18일, 중국 시안시 취장신구 국제 컨벤션센터에서 성대한 개막식을 진행하며 나흘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다. WCG 2019 Xi’an 각 종목별 우승팀에게 돌아갈 우승 트로피가 빛나고 있다. 


대한민국 파이팅! WCG 2019 Xi’an 입장 중인 한국 선수들


사진6_대한민국_파이팅_WCG_2019_Xian_입장_중인_한국_선수들.jpg

사진7_대한민국_파이팅_WCG_2019_Xian_입장_중인_한국_선수들.jpg 


WCG 2019 Xi'an(대표 이정준)이 지난 18일, 중국 시안시 취장신구 국제 컨벤션센터에서 성대한 개막식을 진행하며 나흘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다. WCG 2019 Xi'an에 출전하는 한국 선수들이 소개되고 있다.


워크래프트3의 한중 전설들의 맞대결!


사진8_워크래프트3의_한중_전설들의_맞대결.jpg


WCG 2019 Xi'an(대표 이정준, 이하 WCG)이 지난 18일, 중국 시안시 취장신구 국제 컨벤션센터에서 성대한 개막식을 진행하며 나흘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다. WCG 2019 Xi'an의 개막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WCG 스페셜 매치’에서는 워크래프트 3의 한중 전설들이 맞대결을 펼쳤다. 많은 관객들이 한국팀(‘Moon’ 장재호, ‘Lyn’ 박준)과 중국팀(‘Sky’ 리샤오펑, ‘TH000’ 후앙시앙)의 매치를 응원하고 있다. 


‘WCG 스페셜 매치’ 우승은 한국!


사진9_WCG_스페셜_매치_우승은_한국.jpg

<(좌측부터) 후앙시앙(TH000), 리샤오펑(Sky), 박준(Lyn), 장재호(Moon), 이정준 WCG 대표>


WCG 2019 Xi'an(대표 이정준, 이하 WCG)이 지난 18일, 중국 시안시 취장신구 국제 컨벤션센터에서 성대한 개막식을 진행하며 나흘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다. WCG 2019 Xi'an의 개막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WCG 스페셜 매치’에서는 워크래프트3의 한중 양국 전설들이 맞붙었다. 이 경기에서는 ‘Moon’ 장재호와 ‘Lyn’ 박준이 팀을 이룬 한국팀이 치열한 접전 끝에 중국팀을 2:0으로 승리를 거뒀다. 



EDITOR's COMMENT  


#e스포츠 한류의 새로운 상징, WCG 2019

지난 2000년에 시작해 2013년을 끝으로 아쉬움 속에 막을 내렸던 WCG. 당시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했던 WCG를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인수해 새로운 모델의 e스포츠 글로벌 이벤트로 화려하게 부활시킨다. WCG는 ‘명예로운 승부, 미래로의 진화, 경험의 공유, 즐거운 연대’라는 핵심가치를 통해 전 세계 모든 사람이 함께 어울리고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WCG 2019 Xi’an은 중국 시안에서 7월 18일에서 21일까지 열린다.

*WCG 홈페이지: http://www.wcg.com/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