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유저들의, 유저들에 의한, 유저들을 위한 로스트아크의 특별한 2주년 이벤트 2020-11-16


로스트아크가 정식 론칭 2주년을 맞았다. 로스트아크는 정식 서비스 시작 직후 동시 접속자 수 35만 명을 기록한 데 이어,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 6관왕에 오르며 대한민국 대표 MMORPG로 공고하게 자리매김했다. 특히 이는 모바일게임이 대세로 자리 잡은 가운데 이뤄낸 성과라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최근 ‘섬 점령전’ 업데이트로 대규모 업데이트 시즌2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의 첫 번째 로드맵을 마무리한 로스트아크가 2주년을 기념해 대대적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 로스트아크 ‘찐팬’들의 아트 작품, 게임에 등장하다!


로스트아크_론칭_2주년_기념_대규모_페스티벌_개최_안내_이미지_s.jpg



올해 3월 진행된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품들이 게임 내 아바타와 꾸미기 아이템, 탈것 아이템으로 구현됐다. 당시 공모전 예선에는 로스트아크 모험가들의 애정을 가득 담은 약 800개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대상 수상작 역시 24만 건이 넘는 이용자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되어 의미를 더한 바 있다. 로스트아크 정식 론칭 2주년을 기념해 당선작을 게임 내 높은 퀄리티로 구현하며 유저들과 로스트아크가 함께하는 이벤트가 완성됐다.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는 12월 16일까지 약 4주간 공모전 대상 아바타, 2주년 기념 머리띠, 벽지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통 큰 이벤트를 마련해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2주년 출석 이벤트, 두근두근 추억의 뽑기판, 로스트아크 리뉴얼 굿즈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되어 눈길을 끈다. 자세한 사항은 로스트아크 2주년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_로스트아크_아트_공모전_아바타_최종_수상작.jpg

스마일게이트_로스트아크_아트_공모전_최종_수상작_탈것.jpg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수상작 리스트. 출처:로스트아크 홈페이지>



<로스트아크 2주년 기념 공모전 대상 아바타 패키지 출시 영상>


| With All RPG Fans! 유저들을 울린 디렉터의 2주년 감사 편지



올해 초, 루테란 신년 감사제 행사에서 선보인 진솔한 피드백과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유저들에게 ‘빛강선’이라는 별칭을 얻은 금강선 스마일게이트 RPG 디렉터의 감사 편지도 공개됐다.  


스마일게이트_로스트아크_금강선_디렉터_감사_편지.jpg

<금강선 디렉터의 로스트아크 2주년 기념 감사편지>


금강선 디렉터는 장문의 편지를 통해 스마일게이트 RPG와 로스트아크의 모험가들이 ‘운명 공동체’임을 강조하며, 2년의 시간 동안 함께한 유저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로스트아크의 스태프들은 유저들이 기쁨을 느낄 때 보람과 가치를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유저들에게 약속했던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오늘보다 나은 로스트아크가 되도록 초심을 유지하며 미래를 함께 공유해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에 유저들은 ‘로스트아크 2주년 이벤트 중 디렉터의 편지가 가장 감동이었다’, ‘로스트아크만큼 개발진들이 애정을 가지고 만드는 게임은 찾기 어렵다’, ‘로스트아크는 역시 갓겜이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로스트아크는 러시아와 일본에 이어 다른 글로벌 지역까지 서비스를 확대하는 한편, 모바일 및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등장과 동시에 PC MMORPG의 판도를 바꿔놓은 로스트아크는 앞으로도 유저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성장해 나갈 예정이다. 



EDITOR's COMMENT 


#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는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하고 2018년 11월 7일 공개서비스를 시작한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이다. 총 개발 기간 약 7년, 약 1,000억 원을 투자한 대작 PC MMORPG 게임으로 높은 퀄리티의 비주얼과 독특한 전투 시스템(트라이포드)으로 몰이사냥의 쾌감을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다.


출시 일주일 만에 동시접속자 수 35만 명을 기록했으며, 동서양을 아우르는 방대한 세계관, 이용자들의 행동에 따라 환경요소가 변하는 인게임 연출과 시네마틱 요소가 적용된 던전 등 다양한 재미 요소들을 갖추고 있다. 주요 수상 이력으로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2018 G-RANK 서울 대상 등이 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