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싸우고, 즐기고, 공유하라! 전 세계 유저들을 위한 대규모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에픽 페스티벌 2021 2021-06-10

전 세계를 강타한 COVID-19에도 즐길 수 있는 스포츠가 있다. 아니, 스포츠를 넘어 전 세계인을 한데 모은 축제까지 가능하다. 바로 e스포츠다. 대면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쌓아온 실력을 서로 겨루며, 치열한 경쟁에 열광하고, 나아가 축제에 직접 참여도 할 수 있다. 지난 2개월간 펼쳐진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에픽 페스티벌 2021>이 보여준 풍경들이다.  


01.jpg


전 세계 에픽세븐 팬들을 위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기획한 에픽 페스티벌 2021은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Epic Seven World Arena Championship, 이하 E7WC)’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단순한 e스포츠 대회를 넘어 전 세계인들의 축제의 장을 연 에픽 페스티벌 2021. 그 뜨거운 현장을 다시 한번 돌아본다.


| 유저들과 함께하는 진정한 참여형 e스포츠 행사


에픽세븐 유저라면 누구나 선수가, 또는 관객이 될 수 있다? 올해 첫 진행된 에픽 페스티벌 2021은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는 E7WC 를 중심으로 그 시작을 알렸다. 3월부터 참가자 신청을 받아 4월 18일 예선을 통해 한국, 아시아, 유럽, 글로벌 총 4개 서버에서 64명의 참가자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02.png

 

4월 25일,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 페스티벌은 선수와 관람객, 모두가 함께하는 진정한 참여형 e스포츠 행사로 화려한 막을 열었다. 예선을 거쳐 전 세계 각 권역에서 총 16명의 선수가 선발되어 첫날부터 치열한 경기를 펼쳤다. 이와 더불어 페스티벌 관람객들 또한 선수응원 이벤트, 승부예측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페스티벌에 참여했다.

 

03.png

04.png


유저들의 참여는 페스티벌 방송과 인게임을 교차하며 실시간으로 이루어졌다. 국내 모바일 게임 중에서는 최초로 전 세계 유저와 실시간으로 진행한 퀴즈쇼 ‘에픽라이브’부터, 페스티벌 티켓 번호에 따라 에픽세븐 굿즈를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생방송 시청 시 실시간으로 증정되는 선물 등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모든 참가자들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페스티벌이 유저 참여에 진심이었다는 점은 여러 디테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유저들도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중국어까지 총 3개 국어로 중계를 지원했다. 또한 시차를 고려해 북미 기준으로는 토요일 저녁, 아시아에서는 일요일 낮에 시청할 수 있도록 시간을 편성했다. 세심한 배려를 통해 전 세계 유저들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대규모 화합의 장이 마련된 것이다.


| 게임 유저들을 향한 진정성, 대규모 업데이트와 Q&A


05.png


에픽세븐이 정식 론칭한 이후 최초로 개최된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에픽 페스티벌 2021. 그만큼 이번 행사는 축제 그 이상으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각오와 진심을 엿볼 수 있는 행사였다. 이를 가장 잘 확인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5월 9일 진행된 본선 2일 차. 페스티벌의 열기가 한창 더해진 이 날 행사에서는 경기와 참여 이벤트 이외에 또 다른 특별한 순서가 기다리고 있었다.



본선 첫날보다 더 뜨거운 경기와 응원이 이어지던 이 날, 전 세계 유저들 앞에 에픽세븐 개발을 총괄하는 김윤하 디렉터가 모습을 드러냈다. 페스티벌 본선 당일 진행된 대규모 업데이트 “RISE”를 발표하기 위해서였다. 영웅 획득과 영웅 성장, 콘텐츠 등 이용자들이 더욱 쾌적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랜 시간 준비해온 업데이트 내용이 공개됐다. 실시간으로 공개된 대규모 내용에 유저들은 “이 정도면 업데이트 수준이 아니라 시즌 2지!”, “서버 종료하는 거 아닌가요? 왜 이렇게 잘해줘.” 등 뜨거운 반응과 박수를 보냈다.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에 이어서는 2021년 진행될 향후 로드맵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분기별 주요 업데이트 일정과 신규 영웅 관련 영상을 공개하며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Q&A에서는 유저 질문을 통해 게임 전반에 걸친 심도 있는 논의들이 진행됐다. 4월 중 에픽세븐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유저들의 질문을 직접 취합해 진행한 이번 Q&A에서 김윤하 디렉터는 구체적이고 명확한 답변을 통해 유저들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나눴다.


| 선수와 관객, 모두가 즐기는 진정한 e스포츠 축제 


06.png


본선 마지막 날인 5월 30일. 예선부터 두 차례의 본선을 거친 최종 8인이 파이널 무대에 올랐다. 전 세계 월드 아레나 최강자들이 모인 만큼 경기 중간중간 파이널까지 생존한 세계 각지 참가자들의 소감과 각오를 담은 인터뷰가 이어졌다.


07.png


본선 마지막 날 역시 참가자들의 경기와 함께 1, 2일 차와 동일하게 시청자 선물, 에픽 라이브 등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마지막 날인만큼 8강 전이 끝난 뒤 특별 순서인 크리에이터 초청전이 열렸다. 여러 플랫폼에서 다양한 에픽세븐 콘텐츠들을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의 경기가 펼쳐지며 파이널 무대를 뜨겁게 달궜다.


08_1.jpg08_2.jpg


최종 파이널 경기는 아시아 서버의 닉네임 再见远坂凛 선수와 epic7#i49t3aplay 선수가 맞붙었다. 치열한 3세트 경기 끝에 epic7#i49t3aplay 선수가 영광의 트로피를 거머쥐게 되었다. 1등에게는 3만 달러의 상금이 주어졌으며, 파이널에 참가한 8인에게는 각각 상금과 함께 인게임 테두리가 추가 제공되었다.


09.png


모든 행사가 끝난 뒤에는 페스티벌에 참여한 시청자들과 에픽세븐 유저들을 위한 깜짝 선물이 공개됐다. 바로 페스티벌과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모든 유저들에게 하늘석, 무료 소환 등 파격적인 선물을 지급한 것. 경기에 참가한 선수들과 관람, 응원을 이어간 시청자, 그리고 모든 에픽세븐 유저들을 위한 대규모 축제는 이렇게 모두가 함께 즐기는 이벤트와 함께 마무리되었다.


10.jpg


전 세계 유저들이 함께하는 대규모 e스포츠 축제였던 ‘에픽 페스티벌 2021’. 이번 행사는 에픽세븐 유저 모두가 참여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오랜 시간 고민과 준비를 한 결과다. 특히 50만 회가 넘는 본선 누적 조회 수와 3만 명의 동시 시청자 수의 기록을 통해 글로벌 히트 IP로서의 에픽세븐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페스티벌은 코로나 시대 전 세계 에픽세븐 팬들이 함께 이야기하고 소통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라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권익훈 본부장의 말을 통해서, 향후 에픽세븐 그리고 스마일게이트가 가진 e스포츠와 게임 유저들을 향한 진심 어린 노력들이 계속될 것이라고 기대해본다.



EDITOR's COMMENT 


#에픽세븐

에픽세븐은 지난 2018년 8월 30일에 정식 출시된 모바일 턴제 RPG 게임이다. 뛰어난 퀄리티의 작화가 돋보이는 캐릭터 일러스트에 애니메이션 요소를 극대화한 전투 연출이 이 게임의 강점. 특히 2D 그래픽의 한계를 뛰어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개발사인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독자 개발한 유나(YUNA) 엔진은 게임 플레이 시 로딩 시간을 최소화시켜 이용자들의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이뤄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