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마일 매거진] CFS(CROSSFIRE STARS) 사내 스튜디오 공개! 2023-10-06


231006_01.png



세계적인 이스포츠 대회로 자리 잡은 'CFS(CROSSFIRE STARS)'! 


CFS (CROSSFIRE STARS)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CFS는 전 세계 80개국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FPS게임 ‘크로스파이어’를 기반으로 한 이스포츠 대회다. 크로스파이어는 지난 2006년 출시 이후 중국, 브라질, 베트남에서 온라인 FPS게임 1위를 기록하는 등 전 세계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CFS를 사랑하는 팬들을 위해 스마일게이트는 올해 참가 팀 수, 상금 등 전반적인 대회 규모를 지난해에 비해 크게 확대했는데요. 대회의 규모가 나날이 커지는 만큼,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경기 운영을 위해 사내에 이스포츠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과연 사내 스튜디오는 어떤 모습일지, 스마일매거진에서 간단히 소개해 드릴게요!


231006_02.png

2023 CFS 대회 로드맵 


전 세계 FPS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CFS는 2013년 처음 개최를 시작해 올해 10주년을 맞으며 대표적인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리고 올해 INVITATIONAL, APAC Series 등 규모 있는 대회를 더욱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내에 사내 스튜디오를 새롭게 마련하게 되었죠.


231006_03.png 


CFS 사내 스튜디오 구축으로, 외주 스튜디오 및 장비 대여 비용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고 사내에서 빠르게 실시간 대응을 할 수 있어 안정적인 대회 운영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한 공간에서 꾸준히 경기 이력을 쌓아나가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더욱 일관성 있는 대회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설된 사내 스튜디오는 빠르게 대회 상황을 파악하고 송출할 수 있는 최첨단 장비와 실시간 해설을 위한 공간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231006_08.png

CFS 사내 스튜디오 3D 모델링  


231006_04.png

CFS 사내 스튜디오 입구 


231006_06.png

해설자들이 실시간으로 게임 중계를 하는 공간 '중계실'


231006_07.png

라이브 화면을 관제하고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집계하는 '조정실'



대회를 직접 운영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담당자들에게 새로운 스튜디오에 대한 소감은 어떤지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지금까지 사내 스튜디오에서 CFS APAC Series 2023– SPRING,  CFS INVITATIONAL 2023 Split 1,2 대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했습니다. 스튜디오를 구축하기까지 팀원들의 노고가 많았는데, 자체 스튜디오를 구축하고 난 뒤 더욱 안정적이고 완벽한 대회 운영을 할 수 있어 매우 뿌듯했습니다. 앞으로도 성공적인 대회 운영으로 CFS가 전 세계 FPS 팬들에게 대표적인 이스포츠 대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예정입니다."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이스포츠전략실 현기훈 파트장



"외주 스튜디오가 아닌 사내 스튜디오에서 방송을 진행하며 CFS 팬들에게 더욱 좋은 퀄리티의 대회를 보여줄 수 있어 보람찼습니다. 크로스파이어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대회의 규모가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저 역시 앞으로 더욱 풍부한 대회 경험을 쌓아 대회뿐만 아니라 사내 스튜디오의 규모 역시 발전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 하겠습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이스포츠전략실 안신욱 과장



지금까지 새롭게 마련된 CFS 사내 스튜디오를 소개했습니다! 기술 / 환경 / 세팅 삼 박자를 고루 갖춘 사내 스튜디오로 앞으로 더욱 완성도 높은 대회를 운영할 이스포츠전략실과 전 세계 FPS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CFS에 대해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려요~!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