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스튜디오 기부자와 함께하는 따뜻한 시간, 2019 스마일데이(SMILE DAY) 2020-01-07

 

스마일게이트 직원들을 부르는 말은 임직원 말고 또 하나가 있다. 바로 기부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에서는 매년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기부 캠페인과 봉사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데, 2019년동안 함께한 기부자들을 초청해 한 해를 마감하는 따뜻한 점심이 열렸다. 


이제는 3년 차가 된 스마일데이(SMILE DAY), 2018년보다 더 많은 기부자가 참여해 작년에 진행하던 퓨처랩이 아닌 스마일캠퍼스 대강당으로 장소를 옮겼다. 레드 드레스코드로 더욱 열정 넘쳤던 그들의 따뜻한 점심 시간을 함께했다.


01임직원_봉사활동_희망_사진.png

<스마일캠퍼스 대강당에 임직원 봉사활동 희망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다>


| 기부자, 수혜자 영역 없는 모두의 점심 

 

휴가자가 많은 연말임에도 수 많은 기부자들이 즐거운 얼굴로 점심시간 대강당에 모이기 시작했다. 다양한 기부 캠페인과 봉사 프로그램으로 인해 스마일게이트 내부에서 기부와 봉사에 대한 장벽이 많이 낮아졌다는 뜻이기도 하고, 이제 5년차가 된 희망스튜디오의 성과이기도 하다. 특별히 이날 점심에는 의미 있는 게스트들이 방문해 행사를 빛냈다. 바로 기부자들과 함께 먹고, 뛰고, 즐겼던 추억이 많은 리라아동복지관 아이들이다. 이곳에서도 함께 먹고, 대강당을 놀이터처럼 뛰어 노는 모습들은 현장에 있는 모든 사람들을 웃음짓게 만들었다.


관련기사: 우리의 기부는 언제나 ‘진행 중’ 


02기부자_포토월.png

<기부자 이름이 적힌 포토월에서 스마일게이트 임직원들이 사진을 찍고 있다>


| 희망스튜디오 2019 리와인드  

 

이날 행사는 기부 참여로 경험했던 재미/성장 에피소드 공유하는 시간으로 시작됐다. 지난 한 해를 마감하며 스마일게이트 임직원들이 가장 많이 공감했던 ‘강원도 산불피해주민 주택지원 기부캠페인’, 319명이 참여해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한 ‘정부미지원 그룹홈 미세먼지마스크 지원’과 ‘국내외여아 위생용품 및 위생환경개선 지원’ 사업, 마지막으로 새로운 관계를 시작한 결연후원 ‘Smile Donor’까지 기부자들의 공감과 참여로 이뤄낸 특별한 성과를 함께 축하했다. 2019년 한 해 동안 임직원과 함께 모은 7억원 이상의 기부금이 10,340명을 도왔다. 해결한 사회적 아젠다만 18개나 됐다. 



2개의 스페셜 콘서트는 기부자들에게 보람과 성취의 상징이었다. 학교 학예회를 보는 부모의 표정으로 영상이나 사진을 찍거나, 사랑스러운 표정으로 그들의 무대를 감상했다. 개인적으로 추억이 있는 아이들이 나올 때는 아이돌처럼 더 많이 환호하고, 열렬히 기뻐하며 콘서트를 즐겼다.  


| 모두가 판교 테레사, 2019 희망어워드

 

개인상 8개 부문, 특별상 3개 부문에 대한 어워드 수상이 이어졌다. 판교 테레사상, 판교 만수르상, 주말반납상 등 2019년동안 일 못지 않게 기부자로서 참여한 임직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특별히 기억에 남은 어워드 두 가지를 고르자면, 첫 번째는 ‘몰래산타상’이다. 리라아동복지관 봉사를 인연으로 주말이나 명절이면 간식을 두 손 가득 가져가 아이들과 나누던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박경렬 팀장, 나경철 부책임, 송가연 선임이 수상했다. 두 번째는 게임 안에서 기부를 할 수 있게 만든 선데이토즈가 유저참여상을 수상했다. 지난 해 ‘상하이 애니팡’을 시작으로 꾸준히 인게임 기부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스마일게이트X선데이토즈 인게임(in-game) 기부 이벤트: 게임으로 시작하는 나눔의 즐거움 




<한 눈으로 보는 2019 희망 어워드> 


판교테레사상(최다기부횟수) : 길유지 부책임(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이종하 과장(스마일게이트 홀딩스) 

판교만수르상(최대기부금액) : 이의형 팀장(스마일게이트 홀딩스), 홍철오 부책임(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ASAP상(가장 빠르게 기부캠페인 참여) : 박화미 파트장(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뱃지매니아상(온라인 뱃지 최다수집) : 김지수 전임(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장현민 팀장(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주말반납상(최다 봉사활동 참여) : 박숭 전임&김정훈 전임(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이미진(선데이토즈)

홍보대사상(SNS를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공유) : 백새미 부책임(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김신현(선데이토즈)

몰래산타상(남몰래 선행을 실천) : 박경렬 팀장&나경철 부책임&송가연 선임(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사회공헌실 명예직원상(사회공헌실 직원처럼 모든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 : 선정훈 책임(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김선효 주임(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유저참여상(인게임 기부 이벤트를 기획하여 유저들의 기부 참여 유도) : 김우형(선데이토즈)

행복한리라상(복지 현장에서 아이들을 위해 수고하시는 선생님들을 격려) : 김두식 원장님 및 선생님 일동

특별상(태국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지원 및 봉사활동) : CF라이브개발스튜디오




07스마일데이_단체_사진.jpg

<2019 스마일데이를 함께한 기부자들>


행사 종료 후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기부자들은 각자의 소회를 남겼다. 

유형으로 보는 스마일데이 후기! 

유형 #1. 감동형

입사한지 얼마 안되었지만, 평소 관심 있는 영역이라서 정말 뜻 깊게 보았습니다. 선진문물을 견학한 느낌입니다. 정말 보람된 일을 하고 계셔요!
내년엔 더 많은 기부를 해야겠다! 그리고 이런 좋은 일을 많은 하는 회사에 다녀서 뿌듯했습니다.
유형 #2. 감사형

정말 훈훈한 연말을 선물해주셔서 감사 드려요! 괜히 눈물이 핑 돌고 가슴 벅찬 자리였습니다! 앞으로도 스마일데이에 함께 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할게요~
큰 생각 없이 참석을 했는데, 신기하게도 내년에는 더 많이 기부하고 오프라인 봉사활동도 참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참여해야겠다는 의무감이 아닌 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어서 제 스스로도 신기했습니다. 마음이 따뜻한 시간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참여해줘서 제 주위에 정말 선한 마음을 가진 분들이 많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습니다. 2020년에는 더욱 세상에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유형 #3. 다짐형

행복한 시간이었고, 저 외에 다른 수많은 분들도 함께하는구나 하는 동지감을 느꼈습니다.
아이들의 공연과 구성원들의 선행을 공유 받으며 너무 마음이 따뜻해졌습니다 :) 앞으로 더 나눔을 실천하고 2020 smile day도 꼭 참여 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2019 스마일데이는 나눔의 기쁨이 얼마나 따뜻할 수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귀한 자리로 모두에게 기억될 것이다.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는 기부 문화가 조직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2020 스마일데이를 기대해본다. 




EDITOR's COMMENT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2002년 출범한 스마일게이트는 끊임없는 실패와 도전 속에서 온라인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를 개발했다. 크로스파이어는 2008년 중국 서비스를 시작하며 동시 접속자 100만 명을 돌파하고, 전 세계적인 게임으로 사랑 받게 된다. 첫 매출이 시작되자 회사가 성장하면서 받은 사회적 혜택을 다시 사회로 환원하고자 첫 기부를 시작해 2012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설립까지 이어졌다. 이후 본격적으로 아동, 청소년 누구나 다양성을 존중 받을 수 있는 더 나은 사회(Better World)를 위한 '희망'을 나누고자 현재까지 노력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