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팩트 시트
Social
Impact
창의 창작 연구소
스타트업 Garage
희망 플랫폼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멀티미디어 갤러리
Global
News
Global News
CrossFire
에 관한 검색결과
24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24)
임직원 자녀 초청 프로그램 '스마일 투어' 현장 스케치
지난 8월 12일, 캠퍼스 곳곳에서 활기찬 목소리가 들려왔어요!스마일게이트 구성원들의 가족 견학 프로그램 '스마일투어'가 진행되었기 때문이죠.8회를 맞이한 스마일투어, 이번 회차의 주인공들은 바로 임직원들의중학생, 고등학생 자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답니다.아이들의 활력과 에너지로 가득 찼던 스마일투어 현장으로 함께 떠나볼까요?부모님과 함께 출근해요!견학 프로그램 당일, 부모님과 함께 캠퍼스 사옥으로 출근한 학생들!사전에 미리 제작한 명예 사원증을 멋지게 목에 걸고방문한 곳은 바로 캠퍼스 사내 식당이었어요.아이들은 엄마, 아빠와 함께…
[크로스파이어] 그들이 사는 세상! 뜨거웠던 CFGI 2018의 현장 속으로
지난 7월,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된 크로스파이어 글로벌 인비테이셔널(CROSSFIRE GLOBAL INVITATIONAL, 이하 CFGI)은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리그 최대 축제 중 하나이다. 2015년 중국 퍼블리셔인 텐센트 주관으로 시작된 이 대회는 매년 중국 크로스파이어 프로리그(#CFPL) 우승팀과 브라질, 필리핀, 베트남 등 크로스파이어 엘리트리그(#CFEL) 우승팀 및 기타 초청팀들이 자웅을 겨룬다.<CFGI 2018이 열린 중국 상하이 동방 체육관>크로스파이어 탄생 10주년을 맞아 개최된 CFGI 2018이 …
CFS 2018 성황리 폐막…새로운 도전, 새로운 성공!
<CFS 2018 결승전 무대. 이번 대회는 CFS가 출범한 뒤 가장 많은 변화를 시도해, 성공적으로 대회를 마무리 지었다>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에서 지난 4일부터 닷새간 진행한 CFS 2018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는 이전 대회와 달리 태창과 난징 등 지역을 나눠 대회를 치렀고, 크로스파이어 HD로 플레이한 ‘크로스파이어 이벤트 매치’ 모바일 대회인 ‘크로스파아이어 레전드’ 등 3개 종목이 펼쳐졌다. 무엇보다 16강 체제로 확대 개편되며 선수단의 규모와 경기 숫자가 늘어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새로운 …
크로스파이어 11주년 축제, 중국 상해에서 화려하게 열리다!
지난 3일(토) 중국 상해에 위치한 엑스포센터에서 크로스파이어 11주년 축제가 열렸다.<무더위에도 불구하고 크로스파이어 11주년 축제에 참가하기 위해 형성된 긴 줄>크로스파이어는 출시된 지 11년이 지났지만, 중국에서 국민게임이라 불리며 여전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장수 게임이다. 11주년 축제를 맞이하여 중국 현지의 관심은 대단히 높았다. 중국 팬들은 상해의 무덥고 습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축제에 참여하기 위해 긴 줄을 형성하며 크로스파이어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다양한 부대행사로 즐거움 안긴 축제<디스…
#5. 인터넷 밈(meme) ‘중꺾마’의 유래와 갓CFS [털게요]
서울시가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을 유치했다. 서울시는 지난해부터 롤드컵 유치에 공을 들였다고 한다. 서울시는 롤드컵 결승전 개최를 발판삼아 ‘세계 게임 도시, 서울’로 도약을 본격화하겠다는 비전을 발표했다.상전벽해다. 게임 때문에 사람이 다쳤다느니 게임과 현실을 구분 못해 형사사건이 발생했다느니 등 부정적인 뉴스들이 세상과 담을 쌓고 게임만 하는 사람만 화면에 비춰주던 시절이 엊그제 같은데 말이다.인천에서 열린 2018 롤드컵 결승전에는 구름관중이 모여 가상 걸그룹 'K/DA'의 오프닝 무대와 e스포츠를…
엔터테인먼트 기업, 콘텐츠 IP경쟁력을 갖춰라
콘텐츠가 범람하는 시대다.다양한 미디어와 플랫폼이 등장하면서 콘텐츠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다.하지만 작금의 상황이 콘텐츠를 만드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에 기회가 열렸다는 뜻이지,성공을 보장한다는 의미는 아니다.이런 상황에서는 플랫폼에 맞게 변주될 수 있도록 콘텐츠IP의 차별화 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스마일게이트 뉴스룸은 지난2편에서IP비즈니스의 잠재성을 고찰했다.이번3편에서는 콘텐츠IP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이 어떤 전략을 구사해야 하는지 살펴본다.콘텐츠를 끌어 당기고 있는 플랫폼우선 최근 …
평범한 IP는 가라, 슈퍼 IP 크로스파이어가 온다! 글로벌 IP 명가로 도약하는 스마일게이트
콘텐츠 업계에 몇 년 전부터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바로 IP의 다양한 활용이다. 이런 활용은 드라마, 영화, 테마파크 등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가장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IP 산업에 뛰어들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단연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슈퍼 IP다. 슈퍼 IP란 원천 IP를 자유롭게 여러 분야의 콘텐츠로 변형시킬 수 있는 IP를 말한다. 마블 코믹스를 원작으로 한 영화들이 대표적인 예다.▲성공적인 시리즈 영화화를 통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펼치고 있는 마블코믹스(출처: Marv…
청춘과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대작 드라마의 탄생: 크로스파이어 드라마
그동안 게임을 소재로 한 드라마는 많았다. 남자 주인공이 게임회사 아트 디렉터였던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배우 정해인이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게임의 아트디렉터로 등장했다), AR 게임을 활용한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등 게임의 다양한 요소를 드라마에 접목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있었다.그러나 게임 IP 자체를 드라마화하기란 쉽지 않다. 소설, 웹툰 등 다른 IP와 다르게 극복해야 할 난관이 많기 때문이다. 우선 게임 자체의 인지도가 높아야 한다. ‘네임밸류’가 있는 게임이어야 유저들을 드라마 시청자로…
잘 키운 몬스터 한마리가 132조 원, 1974년생 고양이 한마리가 99조 원?
콘텐츠 IP, 왜 21세기의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고 부를까요?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 재산)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누구나 IP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는 시대. 하지만 IP의 범위는 방대하고 복잡합니다. 알쏭달쏭한 IP의 정의와 기초 지식부터, 미래의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에서 IP가 왜 중요한지, 어떻게 ‘메가 IP’를 발굴하고, 성장시킬 것인지 IP의 모든 것을 쉽고 재미있게 들려드립니다.1화 : IP를 아시나요?2회 : 콘텐츠 IP, 왜 21세기의 황금알을 …
[스마일 매거진] CFS(
CROSSFIRE
STARS) 사내 스튜디오 공개!
세계적인 이스포츠 대회로 자리 잡은 'CFS(CROSSFIRE STARS)'!CFS (CROSSFIRE STARS)올해 10주년을 맞이한 CFS는 전 세계 80개국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FPS게임 ‘크로스파이어’를 기반으로 한 이스포츠 대회다. 크로스파이어는 지난 2006년 출시 이후 중국, 브라질, 베트남에서 온라인 FPS게임 1위를 기록하는 등 전 세계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CFS를 사랑하는 팬들을 위해 스마일게이트는 올해참가 팀 수, 상금 등 전반적인 대회 규모를 지난해에 비해 크게 확대했는데요.대회의 규모가 나날이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