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팩트 시트
Social
Impact
창의 창작 연구소
스타트업 Garage
희망 플랫폼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멀티미디어 갤러리
Global
News
Global News
유튜브 오리지널
에 관한 검색결과
6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6)
콘텐츠 업체들이 주목해야 할 단 하나의 단어, ‘IP’
온 나라가 열 살짜리 펭귄 한 마리에 들썩입니다. 유튜브 146만 구독자를 거느린 펭수가 주인공이죠. 저도 그 146만 명 중 하나입니다. 에세이는 출간 전부터 3주 연속 온라인서점 베스트셀러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예약판매로만 10만 부 이상이 팔렸다는 소문도 돌죠. 물론, 저도 그 10만 명 중 하나입니다. 펭수는 그간 불문율로 여겨졌던 TV 채널 간 장벽도 무너뜨리고 있습니다. 분명 EBS 연습생인데, 온갖 방송사에서 서로 “잠깐이라도 출연해달라” 요청한다는데요. 펭수만 나오면 모니터 앞에 착석하는 시청자들 때문이죠. 저…
IP 하나로 게임도 웹툰도 웹소설도 OK! 콘텐츠 경쟁력으로 IP의 판을 키우다
IP 하나로 게임도 웹툰도 웹소설도 OK!콘텐츠 경쟁력으로 IP의 판을 키우다스마일게이트 컨텐츠사업실 채지탁 실장최근 카카오페이지에 웹소설 <사관학교의 슈트 입는 영웅님>이 공개됐다. 이는 스마일게이트 대표 모바일 게임 <에픽세븐>의 IP를 바탕으로 한 콘텐츠 확장 사례다. 웹소설이 공개되자, <에픽세븐> 유저는 물론 기존 웹소설 독자들도 새로운 콘텐츠의 등장에 반가운 기색을 보였다.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IP 명가(名家)를 지향한다. 대중의 사랑을 받는 IP파워를 기반으로 다양한플랫폼으로 콘텐츠를 확…
온택트 시대, 행사를 대하는 스마일게이트의 자세!
|코로나19로 달라진 세상, 스마일게이트가 찾은 ‘온택트’라는 해답우리 주변의 모든 것이 달라지고 있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속되며 많은 변화가 이어지고 있다. 출퇴근이 아닌 재택근무로 업무 방식이 바뀌기도 하고, 지인들과 식당에서 식사를 하거나 카페에서 수다를 나누는 약속을 잡기도 어려워졌다.몇 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나도 코로나19가 잦아들지 않자 우리는 ‘랜선’에서 답을 찾기 시작했다. 익숙해지지 않을 것 같던 화상 회의는 어느새 일상적인 업무 방식의 하나로 정착되고 있으며, 연말 연초 모임 또한 각자 음식과 술을 …
약속을 지키고 돌아온 LOA ON! 로스트아크 2주년 온라인 페스티벌
“With All RPG Fans.” 지난 2월, 로스트아크의 1주년 행사인 ‘루테란 신년 감사제’에서 발표한 로스트아크의 새로운 비전이자 슬로건을 기억하는가? 유저들과 함께 더 재미있고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진화할 것을 약속한 로스트아크는 올 한 해 풍성한 업데이트와 함께 유저들과의 약속을 지켜오며 어느덧 2주년을 맞이했다.코로나로 인해 지난해처럼 유저들과 현장에서 함께하는 행사를 진행하지는 못했으나, 비대면 상황에서도 2주년 기념 온라인 페스티벌인 <로아온(LOA ON)>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로스트아크가 유저들과 함께…
온택트로 찾아온 WCG 2020
지난 11월 5일부터 8일까지 나흘 동안 한국과 중국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 글로벌 e스포츠 페스티벌 WCG의 결승전 'WCG 2020 CONNECTED 그랜드 파이널'이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이번 대회는 WCG가 출범한 지 20주년이 되는 뜻깊은 행사로, 기존 WCG와는 여러모로 다른 모습으로 진행되었다.|온택트로 진행된 WCG 2020올해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이하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대유행으로 대회 개최조차 쉽지 않았다. 고민 끝에 WCG는 외부와의 연결을 뜻하는 On과 비대면을 뜻하는 Untact의 합성어인 온…
공중파와 온라인을 넘나들며 새로운 도전에 나선 WCG!
WCG가 'WCG 2020 CONNECTED'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콘텐츠로 무장한 채 공중파와 온라인을 넘나들며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WCG는 지난 2019년, 6년만에 중국 시안에서 대회를 재개최하면서 기존 e스포츠 대회뿐 아니라 로봇과 VR, AI 등 신기술을 접목하여 미래 스포츠의 신기원을 보여주었다.그러나 올해는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게이머들을 한 자리에 모을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열기 어려운 환경에 처했다.|e스포츠 예능 및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통해소통 강화이로 인해 올해는 'WCG 202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