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소셜 임팩트
팩트 시트
이벤트
Game
Story
스마일게이트 게임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멀티미디어 갤러리
Global
News
Global News
스마일게이트 그룹
에 관한 검색결과
16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16)
스타트업 투자 유치의 3박자 ‘사람’ ‘팀워크’ ‘시장성’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초기투자팀 김영민 상무가 말하는 스타트업 투자 원칙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김영민 상무'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이하 ‘SIV)’는 '미래가 현재와 다르다'는 것을 믿고 투자 활동으로 좀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고자 하는 전문 VC(Venture capital)이다. 스마일게이트 그룹 내 비영리 창업재단 오렌지플래닛과 협업 체계를 갖춰 초기 스타트업 투자 영역에서 시너지를 내고 있다. 잠재력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를 결정하는 SIV 초기투자팀 김영민 상무를 만나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동반자’로 함께…
스마일게이트
멤버십 AI 부문 1기 프로그램 참가사 파일러 인터뷰
변화하는 디지털 광고 시장의 과감한 개척자, 파일러‘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이하 AI)’은 최근 가장 주목받는 기술 중의 하나다. 인간의 학습, 추론, 지각, 이해 능력 등을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실현한 것으로 AI 기술은 그 자체가 아닌 다른 분야와의 접목을 통해 더욱 광범위하게 적용되며 시너지를 일으킨다.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AI가 가진 잠재력과 가능성을 더 넓고 크게 키울 수 있도록 AI 창작자를 지원하는 ‘스마일게이트멤버십 AI 부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7월부터 11월까지 1기…
[오렌지플래닛] '마인들'로 마음 들여다보기, '포티파이'
쉽게 드러내지 못하고 속으로만 삼키는 마음의 상처. 병으로 커지기 전에 크고 작은 마음의 생채기와 그때그때 마주해보는 건 어떨까? 서울대학교 의학박사 출신이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문우리 대표는 정신과 치료의 벽을 낮추고 누구나 자기 마음의 전문가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포티파이(40FY)’를 창업했다. 전문가가 세심하게 그려낸 마음을 찾아가는 길 끝에는 치유가 기다리고 있다.[인터뷰]'포티파이' 문우리 대표<포티파이 문우리 대표>Q.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 병원에서 근무하다 ‘포티파이’를 창업했습니다. 과감한 도…
[오렌지플래닛] 게임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그리는 ‘겜브릿지’
‘겜브릿지’는 유저들이 즐겁게 플레이하는 게임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만드는 임팩트 게임 개발사다. 게임과 UN의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지속가능개발목표) 라는 이질적인 개념을 조화롭게 엮어낸다. 경험하는 미디어로서의 게임의 역할에 주목하며, 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이끄는 임팩트 게임을 만들고 있다. 네팔 지진을 다룬 첫 개발작 ‘애프터 데이즈’를 출시했으며,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위안부)를 주제로 한 ‘웬즈데이’ 출시를 연내 계획 중에 있다.▶관련 콘텐츠:[오렌지팜] 선한 영향력을 꿈꾸며! 신…
[오렌지플래닛] 게임 도시 부산에서 인디게임의 성지를 꿈꾸는 '오렌지플래닛 부산센터'
흔히 부산하면 바다와 먹거리, 영화를 떠올리곤 한다. 다양한 매력을 가진 도시답게 또 하나 유명한 것이 있다. 바로 '게임'. 부산에서는 매년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인 '지스타'가 개최된다.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 중 하나로 게임산업을 꼽을 만큼 게임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도시 부산에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부산센터가 자리 잡았다.오렌지플래닛 부산센터(이하 부산센터)는 민관이 협력해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이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기반을 닦고,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4년 설립됐다. 2009년부터 지…
[오렌지팜] 세탁업의 터닝포인트를 만들어가는 '청세'
이제는 세탁에도 혁신이 필요한 시대다. 단순히 더러워진 옷을 깨끗한 옷으로 바꾼다는 ‘세탁’의 개념을 넘어, 지속가능한 친환경 산업으로의 진화를 위해 천천히, 그리고 묵묵히 나아가는 스타트업이 있다. 365일, 24시간 내내 친환경 세탁공법을 사용해 높아진 세탁품질로 세탁업의 터닝포인트를 만들어가고 있는 오렌지팜 전주센터 입주사 '청세'의 이기태 대표와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인터뷰]‘청세’ 이기태 대표이사<청세 이기태 대표이사>|세탁의 현재와 미래를 바꾸는 세탁업의 선두주자, '청세'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
[오렌지팜] 열정의 선순환을 이루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
스마일게이트는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다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CSV)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세상에 밝고 건강한 희망을 전파하기 위하여 재단법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를 운영한다.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창의- 창작-창업'으로 이어지는 건강한 산업 생태계 조성과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을 위해 2010년 청년 창업 지원을 시작한 이후, 2014년 오렌지팜을 공식 출범하여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청년창업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오렌지팜오렌지팜은 2014년 4월 설립된 민간 최대 규모의 청년 창업…
[오렌지팜] 오렌지팜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우리의 든든한 파트너!
오렌지팜에서 개발을 시작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와 손을 잡고 출시한 루미디아게임즈의 '슈퍼탱크대작전'. 154개국 글로벌 론칭과 총 2천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성공을 거두었고, 현재 후속작을 준비 중이다. '유저 스스로 창의적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자'는 모토로 커피숍에서 의기투합했고, 오렌지팜을 만나 현재에 이른 루미디아게임즈. 이장호 대표를 만나 그간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인터뷰]루미디아게임즈 이장호 대표Q.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샌드박스 게임을 만들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오픈 마켓의 시대가 열리고 게…
[오렌지팜] 오렌지팜이 청년 창업가에게 갖는 남다른 의미, '플레이하드'
Easy to play, hard to stop! ‘레드브로즈: 붉은두건용병단’, ‘공장 주식회사’ 등 참신한 게임들로 글로벌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 개발사 '플레이하드'의 모토다. 오렌지팜 입주사 출신으로서, 현재는 8명의 구성원과 힘을 모아 플레이하드를 이끌고 있는 신중혁 대표를 만나 보았다.[인터뷰]플레이하드 신중혁 대표Q. 창업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스스로의 아이디어로 무엇인가를 주도적으로 만들고, 그것이 결과물로 나오는 것이 좋아한다. 물론 회사에 다니면서도 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한계가 있…
오렌지팜 전주센터 개소: 청년 창업의 씨앗, 전주에서 꽃피우다
지난 12월 10일, 오렌지팜 전주센터가 문을 열었다. 스마일게이트가 청년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 서초센터, 신촌센터, 부산센터에 이어 국내에 네 번째로 설립한 창업 지원 인큐베이션 센터다.이날 오렌지팜 전주센터 개소식에 이어 전주창업경진대회와 선배 창업가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아래 영상에 담았다.|스마일게이트 X 전주시, 청년 창업 지원을 위한 2년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다<(우측부터 세 번째)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그룹 의장이 오렌지팜 전주센터 개소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오렌지…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