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팩트 시트
Social
Impact
창의 창작 연구소
스타트업 Garage
희망 플랫폼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멀티미디어 갤러리
Global
News
Global News
게임 개발
에 관한 검색결과
9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9)
스마일게이트에서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의 꿈을 키우다
스마일게이트에서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의 꿈을 키우다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에픽게임즈 코리아와 공동 기획한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 양성 교육 과정 '언씬(UNSEEN)'을 선보였다. ‘언씬’ 우수 교육생들은 채용 연계형 인턴십으로 스마일게이트에서 3개월 간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이번 인턴십에 참여한 김도형, 김소현 교육생은 현업 프로젝트에 배치 돼 현직 개발자들과 함께 실무 경험을 쌓고 있는 중이다. 두 사람에게 ‘언씬’의 매력과 스마일게이트 인턴십에서 얻은 소중한 경험에 대해 들었다."‘언씬’은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로 성장…
인공지능, 인간이 될 수 있을까? Smilegate.AI 서비스
개발
팀 권은지 과장 인터뷰
AI 스피커가 그날그날 내 기분에 맞는 음악을 틀어준다. 자율주행 자동차가 목적지까지 스스로 움직인다. AI 아이돌이 나와 랩을 하고 춤을 춘다. 20년 전만 해도 상상하기 어려운 일이다. 인공지능, AI(Artificial Intelligence)는 생각보다 빠르게, 생각보다 가깝게 우리 삶의 주변에 스며들었다.일상에서 손쉽게 AI를 접하다 보면 사람의 얼굴을 한 휴머노이드나 사이보그, 사람처럼 생각하는 고도화된 인공지능도 상상에만 머물지 않을 것 같다. SF 영화에서나 보던 인공지능이 사람을 지배하는 디스토피아적 미래가 올지도 …
스마일게이트 VR
게임
을 만든 사람들: 올라운드 플레이어가 모인 팀
새롭게 태동하는 VR 게임 개발에는 정해진 프로세스가 없다. PC 및 모바일 게임 제작에 적용되던 규칙은 VR 게임에 통하지 않는다. 기존 작업 방식이나 고정관념을 버려야 VR 게임을 만들 수 있다. 때로는 빠르게 시도하고 좋은 실패를 통해 배우는 ‘애자일’ 방식이 필요한 이유이기도 하다.올해 7월 출시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의 자체 개발 타이틀, 잠입 액션 어드벤처 VR 게임 <로건>을 만든 사람들을 만났다. 전직 제빵사 출신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밍하는 기획자, 자료조사하는 디자이너 등 경력과 능력이 다양한 이들…
놀라운 VR의 세계를 경험하라! 신촌 브라이트 방문기
VR 기기를 착용한다. 그 순간, 우리가 알던 공간은 전혀 새로운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VR 기술은 가로세로 3미터 남짓의 방에 새로운 차원의 공간을 펼쳐낸다. 우리가 할 일은 두 가지다. 골똘히 생각하지 말 것. 그저 뛰어들 것.VR 테마파크는 가상현실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이다. 이제 콘텐츠는 감상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마주하는 것이다. 인간의 오감을 넘어선 새로운 체험을 위해 신촌에 위치한 VR 테마파크 ‘브라이트(VRIGHT)’에 방문했다.|당신의 감각을 믿지 마세요!VR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
WCG는 단순한
게임
대회가 아니다!
소문난 잔치에 즐길 거리가 가득했다. 6년 만에 새롭게 부활한 WCG(World Cyber Games)에는 개최 전부터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지난 7월 18일부터 21일까지 중국 시안에서 진행된 WCG 2019 Xi’an에는 전 세계 약 12만 명의 관객이 몰려 높은 관심과 인기를 증명했다.WCG 2019 Xi’an은 정통 e스포츠 페스티벌의 정체성을 지키면서도 전 연령대의 사람들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참가 문턱을 낮추고 종목의 범위를 확장했다.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는 물론, 어린이들을 위한 창의창작 발현의 장까지 …
[WCG 2019 Xi'an] 새로운 지평, 새로운 세상을 연다, WCG 뉴호라이즌팀
|글로벌 축제, 모두가 함께 즐기는 감동의 장6년 만에 부활한 WCG 2019 Xi’an은 단순한 e스포츠 대회가 아니다. 기존 WCG의 정신을 계승하면서도,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미래 스포츠 부문을 추가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종합 페스티벌로 거듭났다.새롭게 신설된 미래 스포츠 부문 ‘뉴호라이즌(New Horizons)’은 AI(인공지능), VR(가상현실), ROBOT(신체인식 기술 탑재), 스크래치(Scratch) 등 차세대 기술을 기반으로 전 연령층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됐다.대회명은 최초의 명왕성 탐…
[WCG 2019 Xi'an] 알아두면 쓸모 있는 WCG 상식 5가지
WCG는 최초의 e스포츠 국가대항전인 만큼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많다. 6년 만에 새롭게 개최되는 2019 WCG Xi’an을 관람하기 전, 미리 알아두면 쓸모 있을 흥미로운 WCG 이야기를 준비했다.|1. WCG를 빛낸 이색 참가자: 활 대신 스마트폰을 쥐다!WCG는 전 세계인들이 국가, 인종, 언어의 장벽 없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종합 페스티벌이다. 대회 명성에 맞게 WCG 2011 대회 아프리카 국가 권역 예선 현장에는 뜻밖의 참가자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화제가 된 인물은 영화 <부시맨>의 주인공 ‘니카우’의…
한국 e스포츠의 자존심! CFS의 성장은 여전히 진행형
스마일게이트가 지난 2013년부터 7년째 이어 오고 있는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는 남다를 의미를 가지고 있다. 외산 게임 일색인 e스포츠 시장에 국내를 대표하는 게임으로 글로벌 e스포츠 대회를 꾸준히 이어 오고 있다. 국내 게임사, 특히 e스포츠 종목사로 스마일게이트와 같이 지속적으로 글로벌 무대를 배경으로 e스포츠에 투자를 하고 있는 국내 게임사는 거의 없다시피 했다.스마일게이트는 2010년 서울 e스타즈와 같은 해 WEM(World Esports Masters, 월드 e스포츠 마스터즈)을 통해 e스포츠 종목으로서 출발을 알렸다. …
VR
게임
으로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 시동, TGS(도쿄
게임
쇼) 2018 현장 취재기
지난 9월 말, 일본에서는 세계 3대 게임쇼로 불리는 ‘TGS(도쿄게임쇼) 2018’가 역대 최고 흥행을 기록하며 폐막했다. 올해 TGS는 스마일게이트 그룹 역사상 최초로 본 무대에서 신작 게임을 선보이며 보다 특별한 행사로 기억될 수 있었다.<9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일본 도쿄에서 열린 TGS 2018.글로벌 700여개 기업과 단체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VR 게임 미디어 세션에 참가지난 9월 20일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가 TGS 2018에 마련한 VR 게임 미디어 세션에 참가했다. 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