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스튜디오, 스마일게이트 10년 미래의 디딤돌


스마일게이트가 2019년을 맞아 그룹의 향후 10년 미래 비전을 발표하며 존경받는 글로벌 명문 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해 능력, 선, 힘, 정의 4개의 새로운 가치를 선정했다. 이를 통해 스마일게이트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한 단계 진화할 뿐 아니라 구성원 모두가 사회에 기여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기업의 일원이라는 자부심을 높이며 글로벌 명문 그룹으로 성장하고자 한다. 


희망스튜디오_스마일게이트 10년 미래의 디딤돌_1.jpg


| 누구나 행복을 추구할 수 있는 권리, ‘선’이 가진 힘 


4개의 새로운 가치 중, ‘선’과 ‘정의’는 희망스튜디오의 사업들과 맞닿아 있다. ‘선’은 사회 발전을 위한 가장 보편타당한 가치로, 스마일게이트의 능력을 기반으로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이 공존하며, 보다 나은 공동체로 헌신하겠다는 의지이다. 현재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에서 ‘희망의 확산’을 위해 국내와 글로벌을 대상으로 펼치는 다양한 사업이 이에 포함된다. 정부의 지원이나 법적인 보호를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과 청소년을 지원하고, 선도적인 기부문화를 위한 다양한 온라인 기부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해외 소외지역의 IT 인프라 및 교육을 지원하고, 해외 소외지역에 의료 지원을 이어가는 것이 바로 ‘선’의 가치에 부합하는 활동들이다. 


희망스튜디오_스마일게이트 10년 미래의 디딤돌_2.jpg 


희망스튜디오는 내일의 변화를 만들어갈 아동,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가능성을 발견하고 성취하기를 응원한다. 경제적인 이유, 인종적인 차별에서 벗어나 다양성을 존중받고, 누구나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희망을 확산시키는 일이 희망스튜디오가 지금도 추구하고, 앞으로도 이어갈 ‘선’의 가치이자 활동이다. 


| 더 나은 세상으로 향하는 힘, 우리가 추구하는 ‘정의’    


희망스튜디오는 아동부터 청소년, 청년들이 자신이 가진 고유한 색깔을 발견하고, 독창적인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창의’ ‘창작’ ‘창업’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다. 이는 글로벌 명문 그룹으로 성장하기 위한 가치 중 ‘정의’에 해당된다. 우리가 추구할 ‘정의’란 ‘선’을 효율적이고 평화적인 방법으로 실천하겠다는 방법론이다. 


희망스튜디오_스마일게이트 10년 미래의 디딤돌_3.jpg 

사회적 문제를 외면하지 않고 적극적인 해결자의 자세로,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사회적 가치 실천에도 앞장서 미래 세대와 사회에 기여하는 최근의 트렌드까지 반영한 비전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재능과 가능성, 열정을 가진 인재들이 자신들이 가진 역량과 한계에 자유롭게 도전할 수 있도록 ‘창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퓨처랩은 아동들을 위한 시설인 동시에, 창의를 품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구성원과 어른들을 위해서도 문을 열어두고, 이 시대의 살아 있는 ‘창의’를 찾고 이를 발전시켜나가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게임 및 ICT 산업에서 성장, 발전하고자 꿈꾸는 대학생들을 위한 SGM(스마일게이트 멤버십)을 통해 스스로 성장하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창작에 도전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고, 능동적인 창작 생태계를 구현해 마음껏 도전하고 시도해 더 좋은 창작자들이 성장할 수 있는 자양분을 제공할 것이다.

희망스튜디오_스마일게이트 10년 미래의 디딤돌_4.jpg

스마일게이트는 산업의 선순환에도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재능 있는 인재와 열정적인 스타트업을 발굴해 스타트업에서 강소기업,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단계별 최적의 프로그램과 인프라, 네트워크를 지원해 왔다. 앞으로도 인큐베이션 센터 ‘오렌지팜’은 열정과 재능을 가진 인재들을 위한 것이자, ICT 산업의 성장과 발전에도 기여하는 지속 가능한 성장 플랫폼이 될 것이다. 건강한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함께 더 나은 세상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것, 이것이 스마일게이트가 꿈꾸는 ‘정의’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선, 정의 키워드를 지향가치로 삼고, 앞으로 지속 가능한 재단 사업을 운영해나갈 것이다. 선과 정의는 힘과 능력과 서로 견인하고 영향을 미치며 시너지를 발휘해 각 분야에서 탁월함에 도달해 존경받는 글로벌 명문 그룹으로서의 면모를 갖춰나가는 것이 목표이다.

지난 2008년부터 10년간 희망스튜디오는 스마일게이트의 성장과 함께 그 영향력을 키워왔다. 앞으로의 10년 역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이라는 확고한 인식을 갖추고 공감하고 연대하며 공존하는 사회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 희망스튜디오의 목표는 스마일게이트 구성원들의 참여를 통해 이뤄진다는 사실은 지난 10년과 변함이 없다. 강화된 희망스튜디오의 행보는 스마일게이트 구성원들에게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의 일원으로서 더 희망적인 미래를 기대하게 한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재단의 향후 10년은 올바른 성장이란 무엇이며, 더 큰 성장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묻고 모색하는 모두의 여정이 될 것이다. 


희망스튜디오_스마일게이트_10년_미래의_디딤돌_5.jpg 


* 위 내용은 스마일게이트 그룹 사보인 'Smile Tong' 2호에 담긴 내용을 편집했습니다.




EDITOR's COMMENT 


#희망스튜디오

2002년 출범한 스마일게이트는 끊임없는 실패와 도전 속에서 온라인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를 개발했다. 크로스파이어는 2008년 중국 서비스를 시작하며 동시 접속자 100만 명을 돌파하고, 전 세계적인 게임으로 사랑받게 된다. 첫 매출이 시작되자 회사가 성장하면서 받은 사회적 혜택을 다시 사회로 환원하고자 첫 기부를 시작해 2012년 희망스튜디오 설립까지 이어졌다. 이후 본격적으로 아동, 청소년 누구나 다양성을 존중받을 수 있는 더 나은 사회(Better World)를 위한 '희망'을 나누고자 현재까지 노력하고 있다.




  취재 요청하기   

태그

관련 콘텐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