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팩트 시트
Social
Impact
창의 창작 연구소
스타트업 Garage
희망 플랫폼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멀티미디어 갤러리
Global
News
Global News
창업지원
에 관한 검색결과
10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10)
[디지털타임스] 될성부른 스타트업 업어키우는 스마게..."`창의-창작-창업` 생태계 완성할 것"
기업가치 100억 이상 기업 61개사 배출, 누적 기업가치 3조2000억원2014년부터 10년간 창업 생태계 일궈...성장 단계별로 필요한 지원 체계 갖춰글로벌 진출 원할 시 현지 투자자·사업가와 연결...사업 모델 보고 함께 고민서상봉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센터장. 스마일게이트 제공"처음 시작했던 2010년엔 대학생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창업팀이 나오면 스타트업으로 발전하도록 돕는 방식이었다. 권혁빈 최고비전책임자(CVO)의 주도로 제대로 해보자는 뜻 아래 2014년 '오렌지팜', 2021년 '오렌지플래닛'을 설립해 스타트…
[동아일보] “미래 세대가 행복한 세상 만들자” 차세대 창업가 발굴해 지원
[나눔 다시 희망으로] 스마일게이트스마일게이트는 미래 세대가 행복할 수 있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새로운 기술과 가치를 보유한 기업을 찾아 성장과 혁신을 지원하고 투자하고 있다. 신규 시장과 일자리를 창출하고 세상을 이롭게 만드는 기술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다.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지원의 중심에 있는 것이 스마일게이트의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센터장 서상봉, 이하 오렌지플래닛)’이다.오렌지플래닛은 2014년 4월 출범해 지난 10년간 청년 기업가를 대상으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
[국민일보] 5년간 5867억… 스마일게이트, 아낌없는 ‘스타트업’ 투자
지난 10월 스마일게이트 산하 창업지원재단 ‘오렌지플래닛’이 입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리뷰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스마일게이트가 ‘새싹 기업’에 진심 어린 행보를 보이고 있다. 자사의 계열사, 별도의 재단을 통해 수천억원 규모의 스타트업 지원 및 투자를 적극적으로 단행하고 있다. 청년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도 가능하리라고 게임사는 기대하고 있다.스마일게이트 그룹은 2011년 ‘MVP창투’를 인수해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이하 스마일게이트 인베)’를 설립했다. 스타트업 …
[문화일보] 경기둔화 속 통 큰 투자… 될성부른 스타트업 1.5兆 유니콘 만들었다
지난 25일 스마일게이트의 청년 창업지원 재단 ‘오렌지플래닛’에서 진행된 리뷰데이 행사에 입주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강연을 듣고 있다.스마일게이트 제공■ 벤처투자업계, 공격적 지원스마일게이트인베 ‘파두’ 투자팹리스 최초 유니콘 등극 견인설립 7년 안된 기업 투자비율4년새 70 → 91%로 대폭 늘려GS벤처스 ‘다노’ 등 사업 도움네이버, 63곳에 5978억 투자국내 스타트업계에 대한 투자 환경이 급속도로 냉각되고 있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미래 세대에 밑거름이 되려는 통 큰 기업이 많아지고 있다.혁신적인 서비스와 제…
[한국일보] 학대받고 버려진 경계선 지능 아동에게 손 내민 '누구도 안 할 일' 한 게임회사
장애와 비장애 경계에 있는 '경계선 지능' 아동학대피해 아동 중에서도 '복지 사각지대' 놓여스마일게이트, 인지·심리치료 인프라 지원임직원은 롤모델 되어주고 자립의지 심어줘게티이미지뱅크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변호사가 주인공인 드라마가 화제 속에서 끝났다. 이 드라마를 보고 게임회사 스마일게이트 박모 차장은 '가슴으로 낳은 아이들'이 생각났다고 했다. 박 차장은 5년째 결연 후원하고 있는 '경계선 지능' 아동 지원(가명·13)이를 "걷는 것도, 말하는 것도 우영우랑 엄청 비슷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몰라요', '아빠' 두 마디밖…
[이데일리]
창업지원
에 ‘진심’인 스마일게이트…8년간 기업가치 1.8조 창출
권혁빈 창업주 철학 담긴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2014년부터 281개팀 지원, 기업가치 대폭 성장500억 이상 가치 기업도 15곳→27곳으로 확대.창립20주년 맞는 스마일게이트, 창업지원 강화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의 지원을 받는 스타트업 창업팀들이 서울 역삼동 창업지원 공간에서 네트워킹 시간을 갖고 있다.'발굴한 스타트업들의 기업가치 1조8000억원, 누적 투자유치액 4600억원’.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 창출한 지난 8년간의 성과다. 국내 게임사로선 드물게 장기적이고 체계적으로 스타트업 지원에 나서면서 창업 생…
[조선일보] “달동네 아동 돕고파 만든 게임, 세계 60만명이 쓰죠”
|발달 교육·장애 치료 앱 개발한 스타트업 두브레인 대표 최예진|WEF 선정 ‘혁신 스타트업 100’ “아이들 삶 바꾸는 게 미래 혁신”“두브레인은 세상을 바꾸는 일에만 집중합니다. 아이들의 삶을 바꾸는 일이 가장 큰 미래 혁신이라고 생각합니다.”4년 전 20대 대학생이 창업한 유·아동 교육 스타트업 두브레인이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포럼)의 ‘테크 파이오니어’에 15일 선정됐다. 한국 스타트업은 두브레인과 스탠다드에너지(배터리), 마키나락스(제조업 AI 설루션) 단 세 곳뿐이다. 두브레인의 최예진(28) 대표는 이날 본지 통화에…
[문화일보] 권혁빈 이사장이 키운 스마일게이트 청년창업 플랫폼 출범 7주년 맞아
|서울·부산·전주 등 4곳…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문화일보=이승주 기자]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년 창업 플랫폼 ‘오렌지 플래닛’이 이달로 7주년을 맞는다. 오렌지 플래닛은 앞으로 국내에서의 지원을 바탕으로 해외 파트너들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유망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20일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오렌지 플래닛은 삼성 소프트웨어 멤버십 지원으로 창업을 꿈꿨던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재단 이사장이 창업 초기 받았던 도움을 후배 창업가들에게 나눠주겠다는 철학이 담긴 공간이다. 지난 2014년…
[동아닷컴] 스마일게이트 “사랑받는 IP 만든다”… 中이어 서구시장 본격 공략
| [국가대표 게임산업]<8> ‘글로벌 IP 명가’를 위해스마일게이트가 올해 첫 트리플A급(막대한 자본을 투자한 블록버스터급) 콘솔 게임을 출시해 서구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중국에서 PC게임, 드라마로 큰 성공을 거둔 ‘크로스파이어’ 지식재산권(IP)을 북미, 유럽에서 인기가 많은 콘솔로 부활시켜 글로벌 시장 석권에 나서는 것이다. 신사업인 영화 제작과 콘솔게임 히트로 ‘글로벌 IP 명가’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 연간 매출이 2002년 창사 이래 처음으로 1조 원을 돌파한 것으로 추정된다. 역대 최고…
[매일경제] 청년창업 지원 ‘오렌지팜’에는 권혁빈 회장의 철학이 담겼다
지난 22일 판교 엠텍IT타워 지하 강당에서 ‘오렌지팜-스마일게이트 멤버십 리뷰 데이’가 열렸다. 스마일게이트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오렌지팜’과 ‘스마일게이트 멤버십(SGM)’ 참가자들이 모여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날 행사에는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회장도 참석해 이들의 발표를 경청하면서 의견을 주고, 모의 투자 대회도 개최했다.<22일 오렌지팜-스마일게이트 멤버십(SGM) 리뷰 데이가 열렸다. 오렌지팜과 SGM은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회장의 철학인 담긴 사회공헌 활동이다.>◆ “내가 받은 도움…
1